Q&A

제목 세탁 하는 법
작성자 Banana bait (ip:)


안녕하세요 고객님

고어텍스 의류는 낚시 후 그대로 넣어두면 땀냄새도 문제지만 땀과 오염물로 천에 뚫려 있는 미세한 구멍이 막혀 통기성이 떨어지고 방수 및 투습 기능도 떨어지게 됩니다. 따라서 매번 낚시가 끝나면 부드러운 타월을 물에 적셔 더러운 부분을 닦아낸 후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 두는 것이 좋습니다.

기능성 의류 세탁 방법은, 먼저 미지근한 물(약 40℃)에 중성세제를 풀어줍니다. 전용세제가 시판되고 있으나 일반세제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. 세제를 푼 물에 담가 손으로 가볍게 눌러 빨든지 바닥에 펼쳐놓고 부드러운 타월로 가볍게 문질러 빨아야 천 자체가 손상되지 않습니다.

특히 더러움이 심한 부분이나 얼룩진 부분은 부드러운 솔로 가볍게 문질러 때를 제거해야 하며, 절대로 비벼 빨아서는 안 되며 헹굴 때는 여러 번 정성을 다해야 합니다. 세제가 남아 있으면 기능성 원단이 지닌 본래의 기능이 저하됩니다. 건조는 탈수기나 건조기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, 옷걸이에 걸어서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야 합니다.

1. 기능성 의류는 40℃의 온수에 세제를 잘 푼 다음 물세탁을 해야 한다.
2. 세탁기 사용이 가능하며, 다른 옷과 함께 세탁을 금한다.
3. 세탁과정에서 의류에 부착된 지퍼,단추 등에 의해 방수원단의 멤브레인이 손상되어  고유의 기능이 떨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지퍼와 벨크로, 단추 등을 모두 잠근 상태에서 세탁한다.
4. 세제찌꺼기가 남아있을 경우 탈색이나 멤브레인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, 깨끗이 여러 번 헹군다.
5. 표백제나 섬유유연제는 절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.

기능성 의류는 항상 건조한 상태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, 개어서 쌓아놓는 방법은 천 자체를 손상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힘이 가해진 부분이나 접힌 부분은 멤브레인 막이 박리될 수 있기 때문에 옷걸이에 걸어서 접히거나 구김이 없도록 보관해야 합니다. 발수 효과가 떨어지지 않도록 세탁 후에는 시판되고 있는 전용 발수 스프레이를 뿌려주는 것도 수명을 연장시켜 줍니다.

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, 구글 (GOOGLE) 검색창에 고어텍스 관리법을 검색해보시면 자세한 사항을 더 아실 수 있습니다.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^^



[ Original Message ]
세탁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
첨부파일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